평소에 해외에서 맥도날드에 '콘파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꽤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알고는 있던 상태였고,
언젠간 나도 콘파이를 파는 나라에 여행을 가게 된다면 꼭 맛보리라 생각만 하고 있었다.
사실 콘파이라는 게 뭔가 충분히 예상가는 맛이라고 생각했고 예상가는 맛이지만 맛은 보장돼있을 거란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렇게 생각만 하고 잊고만 지냈던 존재, 콘파이가 드디어 한국에도 출시된다는 말을 SNS에서 보고 출시일에 맞춰 당장 맥도날드로 달려갔다.
하도 해외여행 갔다가 콘파이를 먹고 맛있다는 소문이 자자했던 터라 나의 기대감도 굉장히 높았고,
더구나 요즘 천 원으로는 무언가를 사 먹기 힘든 물가인데, 착한 가격 천 원으로 맛볼 수 있다고 하여 더더욱 기대감은 커져갔다.







내가 다녀온 맥도날드는 집에서 그나마 가까운 이수역점으로 갔다 왔고,
저녁을 간단히 먹고 저녁 운동을 하고 집에 들어가는 길에 그새를 못 참고 다녀온 시간은 약 10시를 막 넘은 시간이었다.
어느 맥도 날도 도 그렇듯이 이수역점도 그 시각임에도 소소하게 사람들이 매장 안에 있었고,
콘파이가 신메뉴이기도 하고 워낙 입소문이 많이 난 음식이라 그런지 다들 콘파이는 기본으로 하나씩 다들 먹고 있거나, 주문하고 있었다.



나 역시 동생이랑 둘이서 하나씩 먹어보자 생각하여 각 1개씩 시켰고,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콘파이 하나의 가격은 천 원이다.





주문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먹을 것을 예상하여 마치 미리 준비해 놓았다는 듯이 바로 완성된 것을 주었고,
혹시나 조금 식지 않았을까 생각했는데 다행히도 아주 방금 만든 것처럼 뜨끈뜨끈했다.







처음 나오자마자 사진 찍을 때 오픈을 했는데 사실 큰 냄새가 나진 않았다.
겉모습만 보기에는 이게 콘파이 인지 애플파이 인지 구분은 안 갈 정도였다.
가운에 모양 따라 겉 표지를 자른 후, 가운데를 보기 좋게 잘라봤는데 생각보다 옥수수알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일단 기분은 좋았다.
그냥 크림만 옥수수 맛을 나게 해놓고 옥수수알은 그다지 많이 들어있지 않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천 원이라는 가격에 이 정도 옥수수가 많이 들어 있는 거 보니 일단 비주얼만 놓고 보기엔 마음에 들었다.



아주 뜨끈할 때 맛을 봤는데 음 일단 겉에 밀가루 맛이 꽤 많이 났다.
안에 크림도 달달하고 또 먹으면서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도 꽤 재밌고 맛도 나쁘지 않다 생각했는데,
겉을 둘러싸고 있는 밀가루가 너무 맛을 방해하는 느낌이다. 밀가루 맛이  세서 나중에 끝부분 먹을 땐 먹고 싶지 않았다.
애플파이도 그렇고 전에 초코파이도 (정확한 이름은 기억이 안 난다. 전에 맥도날드에서 반짝으로 판매했었음.) 항상 겉에 밀가루 맛이 좀 느끼하기도 하고,
그 특유의 밀가루 텁텁한 맛이 좀 강하다 생각했는데 이것 역시 그렇다.



그리고 오늘, 한 번  생각이 나서 맥도날드 이수역점에 들러서 동생이랑 또 한 개씩 시켜 먹었는데 
오늘은 조금 식은 상태였는데 식으니까 단맛이 더 강하게 느껴졌었다. 무슨 음식이든 따듯할 때먹는 게 제일 맛있다는 게 무슨 말인지 알겠다.
식었을 때보단 갓 나와서 따뜻할 때 먹는 게 내 입맛엔 더 맛있었다.



나는 콘파이보다 애플파이가 차라리 더 낫다고 생각하는데, 
동생은 애플파이보다 콘파이가  났다고 한다.
안에 든 크림과 옥수수가 은근 콘 수프같이 느껴지기도 하고, 하지만 콘 수프보단 맛이 연하다.
처음엔 그저 그렇다고만 생각했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은근히 중독성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하지만 중독성에 비해 튀긴 것이라 그런지 느끼하기도 해서 한 개 이상은 먹기 힘들었다.
어쨌든 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생각하면 가성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