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을 영화보다는 즐겨 하지는 않는 편인데 항상 기회가 된다면 관람할 의사는 있다.
엄마를 통해서 알게 된 무비 프리라는 어플로 가끔 응모를 하면 당첨이 되고 당첨된다고 해서 100% 보지는 않는다.
보통 만약에 열 번 당첨이 되면 한번 볼까 말까 하는 정도..였는데 
이번에 보고 싶은 장르의 연극이 많아서 이것저것 응모하게 되었는데 그중 '기묘여행'이라는 제목을 가진 연극을 보게 되었다.
기묘여행이라는 제목도 뭔가 제목만 보고 장르를 생각할 수 있는 단어도 아니고 뭔가 가벼운 내용의 연극이 아닐 것 같아서 꼭 보고 싶었다.
뭔가 항상 나는 영화든 연극이든 그 무엇을 봐도 메시지를 주거나 또는 감동을 주는 장르를 좋아해서 더 기대를 많이 했고
연극의 내용을 짧게 설명하는 줄거리를 보고 더더욱 기대감은 커졌다.







연극 기묘여행의 줄거리는 3년 전에 살인사건을 당한 카오루의 가족과 그녀를 살인한 아쯔시의 가족의 기묘한 1박2일간의 여정을 다룬 연극이다.
피해자 가족들과 가해자 가족들의 1박2일이라니 뭔가 줄거리를 듣기만 해도 결코 가벼운 내용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영화를 보는 약 90분 동안 계속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게 만드는 영화였다.
내가 만약에 가해자 부모였다면? 내가 만약에 피해자 부모였다면? 
내가 만약에 피해자 부모였다면 내 자식을 살해한 사람의 부모를 용서할 수 있을까? 그러한 삶은 견디며 살아갈 수 있을까? 
우리 부모님이 만약에 피해자 부모였다면? 
나라면 가해자의 가족들 나름의 슬픔을 조금이라도 이해해보려는 노력을 할 수 있을까? 등등 많은 질문을 나 스스로에게 던졌다.



그저 그런 뻔한 사랑 내용이 연극이 아니어서 그런지 연극을 보는 내내 긴장을 계속 가져갈 수 있었고
카오루 아버지 역할을 맡은 배우님의 목소리 톤과 표정이 너무 슬퍼 보여서 연극 내내 집중이 안 될 수가 없었다.


나는 맨 앞자리에서 관람을 했는데 내 주변에 앉아서 관람한 사람들은 거의 다 눈물을 흘리셨다.
나는 눈물을 흘릴 만큼의 무언가는 없었지만 마음속에 큰 울림이 있었던 연극이었다.
이런 장르는 무조건 영화만이 풀어 나갈 수있지 않나?라고 생각하고 입장했었다면,
나갈 때엔 이런 장르의 연극도 영화만큼이나 매력이 있고 마음속의 울림은 영화보다 연극이 더 크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장르가 장르인 만큼 쉬운 내용을 다룬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해력이나 조금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 같았다.



기회가 된다면 극단 산수유의 다른 작품을 보고 싶어졌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