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첫째날, 

걸어야 하는 구간이 꽤 길었고 또 여행 첫째날이 제일 의욕이 가득찬 만큼 많은곳을 돌아다닌 우리는 원래 호텔에서 나가기로 한 시간보다 30분 더 천천히 부산에서의 둘째날을 시작하게 되었다.



원래는 흰여울 문화마을이 감천문화마을보다 더 규모가 작고 거리가 애매해서 가지 않을까 고민도 했었는데 첫째날의 테마는 바다를 왕창 보는 날이었다고 치면, 둘째날은 마을을 투어하자! 라는 생각으로 규모와 거리를 따지지 않고 그냥 가기로 마음을 먹었다.

실제로 해운대에서 흰여울 문화마을까지 버스로 한번에 갈 수 있었지만 거의 40분 가량을 버스에서 보내야했었다.

하지만 여기저기 다리를 건너고 부산의 풍경을 보다보니 생각보다 금방도착했고 그렇게 도착해서도 오르막길을 한참을 걸어 올라가니 도착하였다.

해운대는 개발이 많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여기저기 가게들도 많고 젊은 사람들도 많았는데

흰여울 문화마을의 분위기는 사뭇달랐다. 꽤 낙후된 건물들도 많고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분들도 많이 보였다.

시끄러운것보단 조용한것을 좋아해서 그런지 부산의 다른 모습도 보는것같아서 나는 꽤 괜찮았다. 







흰여울 문화마을에 입성하자마자 마을 입구에서부터 바다를 바로 옆에 두고 걸을수 있는 길처럼 조그만하게 이어져 있었고, 그 경치가 정말 좋다.

또 흰여울 문화마을은 영화 '변호인'을 촬영한 곳으로 매우 유명하다.

바다 위에 있는 길도 멋있고 아래를 내려보면 해녀분들이 갓 잡아 올린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는곳도 있었고, 

그 옆으로 쭉 해안 산책길처럼 놓여있는 곳도 시간 여유가 되면 걸으면 굉장히 좋을것같았다.

부산은 어딜가도 바다를 볼 수 있고 또 정겨운 모습들이 많아서 서울보다 나는 더 좋았다.



      



      



어쨌든 흰여울 문화마을에서 점심을 우리는 먹기로 했었고, 그 전부터 여기서 먹으려고 했었던 흰여울점빵에 들렀다.

흰여울 문화마을에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곳이 딱 한군데뿐이여서 더이상 선택의 여지가 없이 여기를 선택하게 되었고 ,

우리가 그렇게 선택한 만큼 다른 사람들도 끼니를 해결할수 있는 곳이 한군데뿐이니 당연히 사람들이 많이 몰렸다.

흰여울점빵은 바다를 바로 앞에 두고 먹을수 있는 라면과 토스트로 굉장히 유명한곳인데 라면의 가격은 4,000원이고 토스트는 3,000원이다.

뭐 바다를 보며 먹을 수 있다는것에 큰 의미가 있는것이지만 사실 30분 걸려서 완성되어 나온 라면은 다 뿔어버린 안성탕면이었다.

라면 자체만 놓고 보면 사실 큰 맛도 없고 다른점도 없지만 그냥 바다를 보면서 먹는 라면 이라는것에 의미가 있다.

라면보단 그래도 토스트가 더 맛있었음.. 뿔은 라면을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그런지 라면은 정말 그냥 그랬다.

그리고 앞에서 30분을 기다린 토스트라고 한 만큼 정말 대기가 길다. 그리고 현금만 받으니 꼭 현금을 찾아가던지, 아니면 계좌이체를 해야하는 단점이 있다. 아주머니도 바빠서 그런건지 불친절하고, 2층과 3층도 준비되어 있는데 우리는 바다를 보면서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영 안나서 2층에서 먹었는데 계단 하나의 폭이 굉장히 높아서 음식을 가지고 왔다갔다 하는게 굉장히 힘들었다.

장점은 딱하나 였지만 내생각엔 단점이 더 많았던 음식점이었다. 

재방문 의사는 당연히 없다.




흰여울 문화마을에서 한시간 가량을 보내고 바로 태종대로 택시를 타고 이동하기로 했고 택시비는 5,500원이 나왔다.

태종대에서는 다누비 열차라는 약간 서울대공원에 있는 코끼리 열차 같은것을 1인 3,0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서 우리는 당연히 다누비 열차를 이용하기로 했고, 지금 생각해도 다누비 열차를 탄것은 정말 잘한 일인것 같다.

다누비 열차는 대종대에 있는 등대나 태종사 등 꼭 가야하는곳들 위주로 한바퀴를 돌아주고,

원하는곳에서 내려서 명소를 구경하고 또 줄을 서 있으면 시간에 맞춰 다음 열차를 타고 다음 명소에 내려서 구경할 수 있는 열차다.

다리가 조금 편찮으신 분들이나 많이 걷기 싫은 사람들은 다누비 열차를 이용하면 딱 좋을것같다.



태종대에서도 한시간반정도를 사진도 찍고 좋은 공기를 마시고 눈으로 풍경을 담으며 시간을 보냈고, 

택시를 이용해서 감천문화마을까지 한번에 갔고 택시비는 12,300원이 나왔다.

감천문화마을이 언덕이라고 친구들이 말해줘서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생각보다 더 높은 언덕의 연속이라 진짜 놀랐다.

만약에 이걸 걸어 올라갔다면.. 생각만해도 다리가 아픈 기분이다.ㅋㅋ 택시를 이용한게 신의 한수였다.

어쨌든 내리자마자 느낀것은 여행객들이나 젊은층을 위해 뭔가 특화된것같은 느낌이었다.

길거리 음식 파는것들도 그렇고 아기자기한 카페 위주의 가게들과 판매하는 상품들도 보면서 그렇게 느꼈다.



      



부산에 몇번 와봤던 친구가 감천문화마을에서 야경을 봤었는데 너무 예뻤다고 극찬을 하기에 우리도 해가 지기 전부터 해가 질때까지 있을 요량으로 오래 머물며 저녁도 감천문화마을에서 먹기로 했고, 

친구들중 한명이 일주일에 2~3번은 꼭 피자를 먹을 정도로 굉장히 피자를 좋아하는 친구인데 마침 감천문화마을에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피자를 먹을 수 있는곳을 미리 검색으로 알게 되어서 엉클무`s 피자에 큰 고민없이 들어가게 되었다.



우리는 피자M+치킨반마리 세트를 2,000원 추가하고 피자를 L사이즈로 바꿨고 탄산까지 추가해서 19,700원에 맛있는 피자와 치킨 두가지 모두 먹을 수 있었다. 

피자는 라지 사이즈로 바꿨지만 생각보다 작았지만 맛은 좋았다. 토핑은 따로 많이 들어가 있진 않았어도 치즈가 많이 올라가 있어서 치즈피자를 선호하는 친구는 굉장히 만족스러워 하면서 먹었고, 치킨은 튀긴게 아니라 구운 치킨이어서 느끼하지 않아 맛있었다. 하지만 순살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뼈가 있어서 싫어할수도 있을것같다. 

어쨌든 굉장히 가성비 좋고 맛도 꽤 괜찮은 맛집인데다가 사장님도 굉장히 친절하신데 우리가 평일에 가서 그런건지 우리말고는 손님이 없었다.

가격도 괜찮고 부산에서 간 음식점중에서 제일 친절하셨는데.. 

뭐 그래도 벽에 이런저런 왔다간 사람들이 낙서를 많이 해놓은거보면 주말엔 왠지 사람이 많겠지..?

아무튼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다시 감천문화마을에 간다면 또 먹으러 갈 만한 음식점이었다.



      





그렇게 저녁을 먹고 나왔는데 어느새 해는 져 있었고 우리는 야경을 볼 목적이었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하며 카페에 들어가서 야경보자고 여기저기 다녔지만, 5시쯤엔 그렇게 많던 사람들은 다 어디가고 없었고 왠만한 가게들, 카페들은 다 문닫아있었다.

우리도 카페를 결국 찾지 못해서 더이상 오랜 시간을 보낼수 없었고 금방 내려왔다.

늦게까지 하는 카페가 있었다면 한시간 정도는 야경을 보면서 친구들이랑 함께 할 수 있었을텐데 아쉬웠다.

하지만.. 우리에겐 마지막 밤이니 야식이 빠지면 섭섭하지!





감천문화마을에서 내려와서 버스타고 한번에 가는 버스를 타고 약 한시간정도 달려서 다시 호텔로 왔고,

어젠 야시장에서만 대충 먹을것을 샀었는데 오늘은 근처에 있는 큰 마트를 찾다가 세이브존이 있길래 오렌지, 과자, 술등등 많은것을 사서 

마지막 부산에서의 밤을 친구들과 함께 만끽했다.



부산의 마을들은 내가 가봤던 그 어느 마을들보다 제일 예쁘고 볼거리도 많았다.

만약 부산에 다시 가게 되는 기회가 온다면 아마 감천문화마을과 흰여울문화마을은 다시 가도 꽤 좋을것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