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의 마지막날이 시작되었다.

원래는 호텔 체크아웃 시간이 11시라서 그시간에 나가기로 했었는데 왠일인지 다들 일찍 일어나는 덕에 체크아웃보다 30분 이른 시간에 밖을 나서게 되었다.

부산에 유명하다는 음식이 여러가지 있지만 내가 알고 있는것은 낙곱새, 밀면, 돼지국밥 정도인데 마지막날까지도 낙곱새만 먹어본터라 전부터 궁금했었던 밀면을 아침겸 점심으로 도전하게 되었다.

호텔 바로 근처에 초량밀면집이 있어서 그곳으로 정하게 되었고 나는 물밀면小, 친구 둘은 비빔물면 小를 택했다.

가격은 각 5,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었고 주문하고 얼마되지 않아 음식이 금방 준비되어 나왔는데,

小사이즈 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양이 많았고 일어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잘 안먹혀서 꽤 많이 남겼다.

밀면이 부산에서 굉장히 유명한 음식중 하나라고 알고 있어서 그런지 기대치가 굉장히 높았는데,

너무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건지 맛은 그저 그랬다. 면과 국물이 따로 노는것같은 느낌이었고 그 각자가 그렇다고 특출나게 맛있게 느껴지지 않았다.

하지만 다들 맛있게 드시고 계신걸 보니 내 입맛에 그저 그랬던것으로..

돼지국밥은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패스하기로 하고 부산역으로 짐을 맡기러 지하철을 타고 열심히 이동했다.




부산역에서 짐을 맡길수 있는곳이 많은데, 지하철 같은곳에서 볼 수 있는 짐을 맡기는 곳도 여러군데에 설치되어있고, 

짐캐리 라는 짐을 맡아주는 업체에서 직접 짐을 맡겨도 주고 호텔로 이동도 해주는 편리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검색으로 알게 되었는데

부산역 들어가자마자 바로 짐캐리가 보이길래 바로 짐을 맡겼고 배낭을 맡기는거라 3,000원에 저녁 7시반까지 이용할수 있었다.

역안에 있는 사물함들 보다 뭔가 더 안심이 되었고 3,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수 있어서 좋았다.







어쨌든 가방들을 다 맡기고 가뿐한 걸음으로 부산여행 마지막날 일정을 소화하러 BIFF광장으로 열심히 걸어갔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해도 좋지만 걸어갔다가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돌아오는걸로 결정하고 간것이었고 BIFF광장, 국제시장, 깡통시장, 자갈치시장이 모두 다 도보로 부담없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부산역으로 와야하는 마지막날로 모두 다 몰아서 구경하게 되었다.

사실 부산하면 제일 유명한것들을 짧은시간안에 다 볼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시간은 정말 충분했다.



먼저 BIFF광장에서 시작하게 되었는데 유명한 관광지인 만큼 굉장히 사람들이 많았다. 왠만한 시장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배로 사람이 많은곳이었다.

눈에 띄는건 굉장히 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이 많았고 또 비둘기가 미친듯이 많았다.

뭐 하나 먹다가 실수로 흘리면 어디서 보고 오는건지 비둘기들이 후다닥 달려들고, 또 뭐 먹는데 바로 옆으로 날아다니고 아주 난리였다.

그만큼 위생적인것과는 조금 거리가 멀지 않을까 싶다.

어쨌든 우리는 제일 먼저 충무김밥을 먹었는데 가격은 3,000원으로 2인분을 시켜 먹었는데 뻔한 맛 아닐까? 싶었는데 특출나게 특별한 맛은 아니어도 굉장히 맛있었다. 예상 가능한 맛, 아는 맛이 무서운거라고.. 남김 없이 모두 다 맛있게 먹었다.

그 후로 씨앗호떡을 먹었는데 줄이 굉장히 많은 두 집중에서 그나마 줄이 짧은곳에서 먹었는데 씨앗도 완전 많이 넣어주고 달달하고 맛이 없을수가 없었다.

맛있게 잘 먹었다. 아마 배가 조금 덜 불렀다면 하나 더 먹었을수도 있었을텐데 이미 밀면에 충무김밥까지 클리어 한 상태여서 하나만 먹고 왔다.

또 납작만두, 와플, 양꼬치, 우유 튀김을 먹었는데

납작만두는 만두랑 오징어를 싸먹는거라고 해서 기대를 했었는데 오징어는 너무 적고 양배추만 많아서 조금 실망했고

양꼬치는 워낙 내가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여서 맛있게는 먹었지만 양이 너무 적어서 아쉬웠다. 

그리고 문제의 우유튀김.. 다들 한번도 안먹어본 음식이니까 궁금해서 한번 사먹어봤는데 밀가루맛이 강하고 밍밍하고 달고.. 유일하게 남겨서 버린것중 하나다.

어쨌든 이런음식이 있다는것을 알았으니까 다음에 안사먹으면 되지뭐...ㅎㅎ 



      



      


BIFF광장에서 정말 여러가지 길거리 음식들을 배부르게 먹고 보수동 책방거리로 이동했다.

보수동 책방거리는 생각보다 굉장히 짧았고 헌책을 싸게 파는곳이 주 인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진득하게 구경할수 없어서 뭐 하나 사고 싶어서 현금을 뽑아 갔었는데, 아쉽게도 하나를 사지도 못했다.

보수동 책방거리에선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했고 그냥 훑어보기만 하고 바로 앞에 있는 깡통시장으로 이동했다.

깡통시장 입구에서 쥐포 굽는 맛있는 냄새를 이기지 못하고 쥐포도 두장 사서 열심히 씹어 먹으면서 시장을 한바퀴 돌아봤다.

BIFF시장에서 나름 시간을 많이 보내서 다른 시장들에서도 이만큼 시간을 보내겠거니 생각했는데 크게 볼게 많지 않아서 그런지 금방 둘러봤다.

카페에서 한시간정도 시간을 보내고 이제 어디가지? 생각하다가 자갈치 시장을 안가면 조금 아쉬울것같아서 자갈치 시장까지 둘러봤는데,

그냥 조금 작은 노량진 시장같았다. 회를 팔고 위에서 상차림비 받고 먹고 그런 시스템도 노량진과 똑같아서 그런지 뭔가 딱히 뭐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안들었고, 다들 먹고 가라고 붙잡는 사람들이 열이면 아홉이라 그런지 제대로 뭐 보기도 힘들었다.

그냥 부산 앞바다 구경하고 다시 버스타고 SRT를 타기 위해 부산역으로 왔다.



      


부산역 안을 여기저기 둘러보고 저녁을 먹기로 한곳은 1층에 있는 초밥집으로 결정하게 되었고,

다들 배가 부르다고 그래서 남길수도 있겠다 라고생각했었는데 음식 준비되어 나온지 10분만에 모든 음식은 이미 뱃속으로...ㅎㅎ

나역시도 굉장히 맛있게 먹었고 9,900원에 이정도 퀄리티면 굉장히 만족스러운 저녁 식사였다.

다 먹고 맡겼던 짐을 찾고 8시에 출발하는 수서행 SRT를 타고 집으로 왔다.





2박3일동안 굉장히 많은 일정을 소화하느니라 몸이 안좋을때도 있었고 또 다른 친구들 역시 여기저기 쑤시는곳도 있었고 나도 그랬듯 체력이 간간히 딸리는 친구도 분명히 있었을것이다. 

하지만 어느 누구 하나 못가겠다, 못하겠다, 나 빼고 가라는 말 하는 친구 한명도 없이 모든 일정을 서로의 탓을 하지 않고 짜증내지 않고 지쳐하는 내색 없이 모두 소화한 친구들에게 참 고맙다.

또 저녁에 모두 다 코를 골았지만 내가 제일 크게 골았을것같은데 그것에 대해서도 아무런 말 없이 이해해주고 넘어가줘서 또 고맙고 항상 각자 서로를 생각하고 챙겨주고 위해주는 모습에 이 친구들과 여행오길 잘 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무엇보다 제일 좋았던건 이 친구들과 함께하면서 여행하는 내내 편했다.

언제 또 이렇게 셋이서 여행을 갈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기회가 닿는다면 닿는대로 자주 가고 싶다. 

부산에서의 2박3일 일기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