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고등학생때 친구가 창경궁 대온실에 가보고 싶다고 하여 들렀다가 문화의 날이라서 무료로 관람을 하고 난 후,

퇴근시간을 피해서 일찌감치 강남으로 넘어와서 친구가 이 근처에 굉장히 분위기 좋은 카페가 있다고 해서 따라가게 된 카페 희다.

위치는 가정집들 사이에 있어서 사실 여기에 카페가 전혀 없을것같다고 계속 말하면서 갔는데,

분위기는 내가 가본 카페들 중에 손꼽을 정도로 너무 좋아서 글로 남기게 되었다.



4시쯤에 갔었는데 꽤 사람들이 많이 있었고 입장하자마자 분위기가 정말 옛날 스러운 느낌이 나는 등과 테이블과 소품들이 한눈에 띄었다.

바닥도 인테리어도 뭐 하나 빠짐없이 옛날 감성 스럽고 장소마다 소품들이 정말 예술이다.







친구는 생딸기우유와 딸기모찌를 주문했고 나는 더치커피랑 딸기모찌를 주문했다.

희다가 우유카페로 유명한 만큼 우유의 종류가 굉장히 많았는데 생딸기우유, 커피우유, 홍차우유, 말차우유, 바닐라우유, 미숫가루우유, 초코우유, 페퍼민트우유가 있었는데 

제일 궁금한 페퍼민트 우유를 마실까 고민하다가 디저트로 딸기모찌를 먹기 위해서 아쉽지만 그냥 더치커피를 주문했다.



     



     



사실 인테리어야 한번에 싹 고쳐서 그럴수 있다고 하지만 소품 하나하나에도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신것같았다.

컵도 하나하나 다 옛날 레트로 감성에 어느 자리에 앉아도 눈이 즐거웠다.

그동안 카페는 보통 한번 가서 예뻐도 다시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건 드물었는데 여기는 정말 다시 오고 싶을 만큼이나 좋았다.

비록 우유의 가격대는 조금 비싸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 값이 아깝지 않다고 느껴질 정도로 분위기가 굉장하다.



카페 이름이 희다 인 이유가 기쁠 희 (喜), 많을 다 (多) 여서 희다이고,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고 건강하고 따뜻한 옛감성을 공유하는 우유카페 브랜드라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이 카페는 정말 뭔가 따뜻한 느낌이 있고 무엇보다 옛감성을 제대로 물씬 느껴지게 해주는 아기자기한 카페다.



     



주문한 커피와 디저트는 생각보다 조금 걸려서 나왔지만 거슬릴정도로 늦게 나오진 않았고,

딸기 모찌안에 딸기도 실하니 맛있었다. 

친구가 주문한 생딸기 우유도 맛봤는데 적당한 우유의 온도와 달달함이 어우러져서 맛있었고 딸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씹는 맛도 쏠쏠했다.

내가 시켰었던 더치커피도 원두를 좋은것을 쓰는건지 맛이 꼬숩고 신맛이나 쓴맛 없는 그런 더치커피였다.

우유전문점이라고 하지만 더치커피도 전문점 못지 않게 굉장히 훌륭했다.



여러모로 마음에 안드는 구석이 없었던 카페 희다.

집에서 조금만 더 가까웠다면 정말 갔다온 이후로 몇번이고 더 방문했을수 있을만큼 강추하는 카페다.

재방문의사 있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또 한번 꼭 가보고 싶은 카페 1순위라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