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이수역에 있는 나름 맛집이라는 덮밥류를 판매하고 있는 음식점에서 사케동을먹었다.
상호는 밝히지 않겠지만 정말 실망이었다. 
일단 요즘 어디고 다 생와사비를 사용하는데 생와사비를 사용하지 않는 점.
그릇부터도 매우 작았지만 내용물은 더 부실했던 점. 연어 자체를 굉장히 작게 잘랐고 그마저도 아주 조금 들어있었다. 뭐 작은 연어지만 두툼했지만.. 
안 그래도 밥이 적었지만 그 적은 밥이 남을 정도의 연어가 들어있었다. 가격은 9,500원으로 다른 사케동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임에 분명하지만, 차라리 가격대를 올리고 조금 더 퀄리티 있는 사케동을 준비해주는 게 더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물론 연어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으니 다 잘 먹긴 했지만 연어가 너무 조금 들어가 있는 게 제일 아쉬웠던 점이었다.



그리고 오늘 이수역에 있는 군선생에서 점심 특선 메뉴로 사케동을 판매하고 있는데,
그 퀄리티가 웬만한 전문 사케동 집 못지않다는 말을 듣고 점심으로 먹으려고 가보았다.
군선생이 있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여태껏 한 번도 가본 적은 없었다.



     



점심 메뉴를 사케동 말고도 여러 가지 많은 것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오늘이 크리스마스여서 인 건지, 아니면 점심 특선 메뉴가 있다는 것이 홍보가 덜 된 건지 몰라도 가게 내부에 자리는 많았지만 손님은 많지 않았다.
그리고 사케동 말고도 명란 아보카도 덮밥 등 맛있는 메뉴가 굉장히 많아 보였고 꼭 굳이 사케동이 아니어도 먹어보고 싶은 메뉴는 많았다.
우리는 내가 찍은 사진 부분 말고 세트로 시키면 추가금을 내고 사케동 2그릇과 고로케을 주는 것으로 주문했고
가격은 23,000원이었다. (추가금을 내서 23,000원)



     












주문한 사케동이 얼마 걸리지 않아 준비되어 나왔고 고로케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할 줄 알았는데 모두 다 같이 준비되어 나왔다.
고로케은 생각보다 조그마한 사이즈였고 3개가 나왔다. 같이 나온 소스가 약간 새콤하기도 하고 고소해서 같이 곁들여 먹기 굉장히 조화가 좋았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사케동.
사케동에 연어가 두께도 두툼하고 큼직하게 들어있어서 밥이랑 같이 곁들여 먹으니 입안이 한가득 찼다.
꽤 두툼하고 큼직한 연어가 한 10점 정도 들어가 있었고 밥은 약간 차졌는데 양은 부족함 없었다.
단, 연어가 막 입에서 싹 녹아버리는 부위가 아니었고 약간 씹는 맛이 있는 부위를 쓴 것 같았다. 
나는 뭐 입에서 녹는 부위가 아니어도 모두 다 좋아해서 상관없었다.
여기도 흰쌀밥이 아니라 약간 흑미를 섞은 밥이었는데 흑미를 많이 섞지 않아서 그런지 흰쌀밥을 먹을 때와 크게 다른 점을 느끼진 못했다.
하지만 아쉬웠던 것은 사케동에 들어가는 간장이 뭔가 특제 간장이 아니었던 것 같다. 
그 부분이 조금 아쉬웠고 그 나머지 부분은 매우 만족스러웠다.

뭐 아무래도 사케동만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이 아니니까 그래도 괜찮다.



사케동만 단품으로 하면 가격이 8,500원인데 이 사케동이 그 가격이라면 정말 만족스러울만한 양과 퀄리티임엔 분명하다.
얼마 전에 먹었던 이수역에 맛 집이라고 알려져 있는 사케동 집보단 여기가 훨씬 더 나은듯하다.
전반적으로 친절함도 그렇고 제일 중요한 맛 또한 여기가 훨씬 만족스럽다.
멀리까지 사케동 먹으러 갈 필요 없이 이수역이니 집에서 가깝기도 하고, 조만간 재방문 할 의향 8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