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해 처음으로 먹어본 음식과 제일 많이 먹었었던 음식을 꼽자면 두개 모두의 답은 '평양냉면'이다.

작년에 평양냉면을 처음 접하고 그 은근히 중독성 있는 맛에 빠져서 굉장히 많이도 먹으러 종로에 다녔었는데,

올해도 뭔가 한번도 안먹어본 음식들을 많이 먹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마제소바에 도전하게 되었다.



동생은 잠실에서 굉장히 유명한 마제소바집을 가서 먹어봤었는데 뭐라 설명하긴 힘들지만 굉장히 맛있었다는 말을 했었는데,

나와 남자친구는 잠실까지 가진 못하고 그만큼이나 부산에서 유명한 마제소바집이 있는데

부산에서 완전 유명해져서 서울에까지 분점을 내게 되었다는 칸다소바 경복궁역점으로 향하게 되었다.



     



위치는 경복궁역에서 그리 멀리 있지 않아서 금방 찾았지만 1시반쯤인 시간에 갔음에도 사람들이 밖까지 줄을 서 있었다.

안에서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고 주문번호를 받으면 그 주문번호를 부르면 들어가는 식인데, 이날 너무 추웠는데 안에서 대기할만한 공간이 하나도 없었던게 제일 아쉬웠다.

안에도 기다리는 사람들이 몇 있긴했었는데 내부가 다찌식으로 되어 있고 장소가 넓은것에 비해 뭔가 굉장히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을 못하고 있어서 그런지 다른 바쁜 음식점들 보다 더 정신없는 분위기 였다. 





약 15분 정도 대기 후 입장을 하였고 미리 주문을 해놓고 기다리는 식이어서 음식은 앉자마자 바로 나온다.

밑반찬으로는 각자 덜어먹을수 있게 통 안에 단무지랑 생강 절임이 같이 들어가 있는데 나는 생강절임을 좋아하지 않는데 두개가 같이 섞여 들어가 있어서 간혹 한개씩 모르고 먹는 생강절임이 싫었다.

두개를 따로 분리해서 뒀으면 생강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거르고 먹을텐데 조금 아쉬웠다.







자리에 착석하면 마제소바 맛있게 먹는법이 적혀 있어서 그대로 똑같이 따라 먹었다.

1. 마제소바를 잘 섞어 줍니다.

2.1/3~1/2정도 드시고 난 후 기호에 따라 적당량의 식초를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3.면을 전부 드시고 직원에게 서비스 밥을 주문합니다.

4.제공된 밥을 남은 양념에 비벼서 식사를 마무리 합니다.



     



보통 내가 알던 일본 라멘은 국물이 들어가 있는 라멘인데 마제소바는 국물이 없이 비벼 먹는 라멘의 종류이다.

하지만 이 한그릇에 무려 62가지의 재료가 들어간다는 사실! 

그래서 그런지 굉장히 맛 자체에서 묵직하고 아주 깊은 맛이 난다.

굉장히 고소하고 깊은 맛이 느껴지고 중독성 넘친다. 굉장히 맛있었다.



하지만 계속 먹다보니 약간 느끼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렇게 생각하던 차에 마제보사 맛있게 먹는 방법에 적혀 있었던 식초를 좀 넣어 먹으니 느끼함이 사라지고 다시 입맛이 돋았다. 

괜히 맛있게 먹는법이 적혀 있는게 아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재방문 의사는 칸다소바가 너무 정신이 없어서 이 가게로는 재방문의사는 없지만,

다른 마제소바를 잘하기로 유명한 가게들이 몇군데에 있는데 그곳으로는 또 먹으러 갈 의향은 있을 정도로 맛있었다.

남자친구 역시 굉장히 맛있게 먹었고 일식에 이런 종류도 있구나 하는 생각에 신기해 했었고 남김없이 모두 다 먹었다.

한번쯤 경험해봐도 좋을 음식이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