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 첫 글은 뭔가 의미 있는 글을 올리고 싶었다.
그래서 한동안 뜸했던 책을 다시 꺼내어 다시 읽어보려고 노력을 했지만,
1월 초부터 이사를 앞두고 있고 또 여행 계획이두 개나 잡혀 있어서 그런지 집중도 잘 안되고 눈으로는 책을 읽고 있지만 머릿속은 이미 여행 중인 내 모습만이 생각이 들어서 읽던 책을 내려두었다.
어쨌든 책은 덮어졌고 머릿속엔 이미 부산 여행을 하고 있는 나와 내 친구들이 가득했다.
결국 또 내 일기장 (블로그)의 첫 글은 맛집과 왓챠에서 본 영화 리뷰가 되겠다.



남자친구와 이번 주말, 해가 바뀌고 처음으로 만났다. 
벌써 햇수로는 5년 차.. 인 우리ㅋㅋ 남자친구는 회사에서 제일 많이 듣는 말은 '결혼 언제 해?' 라는 말이다.
근데 그 말을 듣는 게 이상하지 않은 연차인 우리다.
어쨌든 새해 첫날이라고 해서 무언가 막 특별한 뭔가를 하거나 먹거나 하고 싶은 마음 정말 전혀 없고, 
또 연말이라고 해서 특별한 무언가를 하거나 먹거나 하지 않았다.
생일이라고 또는 몇 주년이라고 뭔가 특별한 무언가를 하거나 먹거나 하고 싶지 않다. 
그냥 상대방이 계속 그 자리에서 날 응원하고 언제든 기댈 수 있게 있어 주는 것이 서로에게 제일 큰 선물이라 생각한다.



어쨌든 말이 길어졌지만 이 글은 분명 맛집을 소개하는 글이다.
주말에 남자친구를 낙성대역에서 만났다. 낙성대에서는 잘 만나지 않는데 그 이유가 맛집도 크게 뭔가 없고 그렇다고 카페도 뭔가 딱히 구미가 당기는 곳이 많이 없기 때문인데,
이번에 여기저기 검색해보다가 알게 된 '롤앤초김밥'. 
이미 포장이나 배달 맛집으로 동네에서 유명한 맛집이라고 그러고 또 그 값이 굉장히 합리적이어서 더더욱 인기가 많다고 하기에 한번 가보게 되었다.









위치는 낙성대역에서 가까웠지만 큰길에 있지 않고 골목에 있어서 조금 헷갈릴 수는 있다. 
하지만 골목 안쪽에 있지 않고 골목 바로 초입에 있어서 조금만 주위를 둘러보면 금방 찾을 수 있었다.
우리는 롤을 먹으러 갔기 때문에 김밥류는 아예 쳐다보지도 않았고
롤의 가격대는 보통 저렴한 것은 6,000원부터 비싼 건 8,000원으로 그리 부담 가지 않는 정도의 가격대를 갖추고 있었고
김밥류의 가격은 롤 종류 보다 훨씬 저렴한 것도 많았다.



우리가 가게에 들어갔을 땐 포장하는 손님이 한 명 있었고 내부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사람은 없었다.
하지만 우리가 착석하고 난 후에도 포장하는 손님이 끊임없이 왔고 또 매장에서 혼 밥을 하러 온 사람과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들도 있었다.
약 한시가 좀 지난 시간이었지만 그 시간에도 식사하기 위해 찾는 손님이 그래도 끊임없이 오는 거 보면 아마 한창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 피크 시간에는 더 손님이 많을 것 같다.
자리는 테이블 간 가격이 그리 좁지 않아서 편히 먹을 수 있었고 테이블 자체의 숫자는 많지 않다.





우리는 2029스페셜 롤로 두 개, 간장 새우 6p를 시켰고 여기는 카운터 쪽에 셀프 형식으로 장국부터 간장, 고추냉이, 락교, 단무지, 초생강, 수저까지 모두 다 셀프 형식으로 돼있어서 몇 번을 왔다 갔다 하면서 상을 차려야 했다.
딱 주문만 받고 음식만 만들고 갖다 주는 것만 해주시고 나머지 가지고 오는 것은 모두 다 셀프다.


우리는 2029스페셜 롤과 간장 새우 6p를 시켰고 총 가격은 19,000원이 나왔다.



      



포장을 기다리는 손님이 있기에 음식이 준비되어 나오는데까지 시간이 좀 걸리겠구나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금방 나왔다.
그리고 내가 시킨 롤앤초밥 스페셜은 소고기 2p, 새우 2p, 계란 2p, 훈제연어 2p, 도미 2p 가 나오는 구성인데
제일 맛있었던 것은 소고기 초밥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제일 기대 이하였던 것은 연어 롤 초밥이었다.
사실 연어를 제일 좋아하는데 훈제연어여서 그런지 약간의 연어 특유의 비린 맛이 조금 있었고 연어의 크기가 두껍고 작았다.
차라리 넓고 얇았으면 밥을 싸서 같이 먹기 좋았을 텐데 너무 작아서 밥이 상대적으로 너무 크게 느껴졌다.



또 새우는 당연히 간장 새우가 들어가는 건 줄알았는데 뷔페 가면 제일 싸서 다들 잘 안 먹는 그런 새우가 들어가서 조금 실망을 했고,
계란도 내가 아는 그런 일식집에서 먹는 그런 계란 초밥에 올라가는 계란 맛은 아니었다. 그냥 계란 맛인데 그마저도 소스의 맛이 강해서 그런지 소스의 맛이 더 느껴지는 정도였다.
도미는 의외로 맛있었지만 이 역시도 소스를 너무 과하게 뿌려서 그런지 생선의 맛 보단 소스의 맛이 더 느껴졌고
그나마 소고기는 소고기가 많이 올라가 있어서 그런지 밥과 함께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간장 새우 6p는 당연히 밥 위에 올라가서 나오겠거니 했는데 달랑 간장 새우만 나와서 당황스러웠다.
남자친구가 자기는 스페셜 롤 초밥만 먹고는 배가 안 찰 것 같다고 해서 시킨 거였는데.. 
주문을 받을 때 미리 설명을 해주었다면 다른 것을 시키던지 아니면 뭔가 변경을 했었을 텐데 처음 오는 사람에게 이런 설명 같은 것이 없었던 게 조금은 아쉬웠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맛. 제일 맛있었다.
간장 새우 롤 초밥을 시키는 사람들이 많다고 다른 블로그에서 봤는데 나도 그 말을 믿을 걸 싶을 정도로 이건 괜찮았다.
결국 나중엔 계란은 그냥 먹고 간장 새우를 대신 올려먹었다는..



그리고 솔직하게 말하면 롤 초밥에 있는 그 누드김밥 같은 것 안에 내용물도 부실하다.
밥은 굉장히 많이 넣고 크게 만들어주는 건 사실인데, 내용물은 부실하고 위에 올라가는 회도 부실하다.
하지만 뭐 요즘 물가가 많이 올랐고 8천 원으로이 정도 먹는 게 쉽지 않으니 그럭저럭 맛있게 먹었지만,
뭔가 만족한 게 50%. 아쉬웠던 게 50% 정도의 밥집이었다.
그래도 집에서 걸어서 20분 정도의 거리에 있으니 한 번쯤은 다시 방문해도 나쁘진 않을 정도의 밥집이었다.







+ Recent posts